2009. 5. 14. 10:56
본 포스트는 http://avisynth.org/mediawiki/First_script 의 글을 번역(의역)한 포스팅입니다.
독자의 편의를 위하여 국내사정을 감안한 뒤 추가하거나 제거한 부분이 있습니다.


첫걸음

처음으로 Avisynth를 다운받고, 설치 했다면, 가장 기초적인 Avisynth 스크립트를 써 봅시다.

AviSource("c:\folder\myclip.avi")


 뭐라도 좋으니 텍스트 편집기(메모장, editplus등... AvsP를 추천합니다)를 하나 열어서 위 내용을 붙여 넣고 myclip.avs로 저장 해 봅시다. (따옴표 안의 내용은 적절하게 컴퓨터 안의 avi 파일의 경로로 수정합시다)
 바르게 위 소스를 입력하고, 제대로 경로를 지정 했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KMplyaer, 곰플레이어등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avs 파일을 열면 스크립트가 실행 됩니다.
 물론 유명한 동영상 편집 툴인 VirtualdubMOD나 VirtualDub에서도 avs 스크립트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 만든 avs라는 확장자를 가진 텍스트 파일이 동영상이 된겁니다.

 세상에는 AVI 파일 말고도 정말 다양한 동영상 확장자와, 코덱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동영상 코덱들은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서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AVI 파일을 불러오는 AVISource 라는 명령어로는 MPEG(주로 DVD에 사용됩니다)파일을 읽어 올 수 없습니다.
 MPEG파일은 AVI와 다르게 DirectShowSource 라는 명령어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써보세요.

DirectShowSource("c:\folder\myclip.mpg", fps=25)

 사실 MPEG파일을 불러올때는 DGDecode라는 DirectShowSource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만, 아직 처음이므로 DirectShowSource 로 만족하도록 합시다.
 
 한번 Frameserver를 통한 동영상 인코딩에 (Anisynth를 통한 인코딩을 의미합니다) 맛들이게 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예전 동영상을 꺼내 인코딩 하실겁니다. 속는셈 치고 한번 해보시고, 스스로 필터나 AniSynth 매뉴얼을 작성 해 보세요.


'Avisynth >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Avisynth Wiki 2 - 시작하기  (0) 2009.05.20
aWarpSharp  (0) 2009.03.22
Posted by 아스쿨